‘집밥 소비 급증’
검색결과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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급증한 1인 가구 “밖에서 사 먹는 게 편해요”
경기도 용인에 사는 정지혜(44)씨는 꼭 ‘집밥’을 고집하지 않는다. 네 가족 끼니를 외식으로 해결하는 일이 예전보다 늘었다. 정씨는 “식재료 값이 올라도 너무 올랐다. 아주 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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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소년중앙] 초등생도 1시간 만에 깍두기 담그는 밀키트, 포장 쓰레기 문제 해결이 급선무
밀키트(Meal kit). 코로나19를 거치며 부쩍 많이 접하게 된 단어죠. 식사를 뜻하는 밀(Meal)과 상자·세트를 뜻하는 키트(kit)의 합성어로, 손질된 식재료와 양념 및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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전기차 천국의 배신? 오아시스 찾듯, 제주서 충전소 헤맨 사연
제주도는 전기차와 전기 충전소 보급률이 전국에서 가장 높지만, 충전소를 이용하는 것은 아직은 불편했다. 최근 3박 4일간 제주에서 전기차를 이용해 본 체험기다. 지난 22일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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"외식 대신 밀키트"…대기업도 편의점도 신메뉴 출시, M&A 투자
지난달 24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IFS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에서 밀키트 창업 제품이 전시되어 있다. 연합뉴스 3월 외식 물가 상승률이 24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한 가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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관습이 뭐가 중요해, 우리집은 5년째 채식...달라진 설 차림상
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(코로나19) 발발 이후 맞는 다섯 번째 명절이다. 음력 설을 맞아 차례상 준비에 여념 없는 연휴 첫날이지만 풍경은 이전과 사뭇 다르다. 가장 두드러지는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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마트 소비로 본 코로나 2년차…“장어 홈파티…야외골프 즐겼다”
이마트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집밥의 일상화가 이뤄지면서 고급 식재료인 장어와 참치회 판매를 늘리고 있다. [사진 이마트] ‘이왕 집밥이면 파티처럼 제대로 즐기자.’ 대형마트 이